[블록미디어 AM매니지먼트] 비트코인은 일주일 전 대비 1.49% 하락한 3만 160달러로 음봉 마감됐습니다.
지난주 비트코인은 높은 가격 변동성을 보여줬습니다. 시장은 미국의 긴축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 전망하고 약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나스닥과 비트코인이 커플링 움직임에 가깝다고 보기 힘듭니다. 그러나 소비자 물가지수 등 주요 경제 지표가 발표될 경우, 비트코인이 나스닥 움직임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예정된 경제 지표는 소비자 물가지수(CPI)와 생산자 물가지수(PPI)입니다. 인플레이션 지표로 이 중 소비자 물가지수에 특히 주목해야 합니다.
소비자 물가지수는 지난해 7월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준의 목표치에 도달하려면 현재보다 약 50% 정도 감소해야 합니다. 지난해 소비자 물가지수 헤드라인은 4.0%로, 이번 발표에서 예상하는 수치는 3.1%입니다. 시장에선 이번 발표에 대해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 후 연설하는 연준 위원들의 발언에 주목해야 합니다. 인플레이션 지표 발표 이후 기존 연준 위원들의 발언에 변화가 있는 지가 중요한데요. 연준 위원들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컸기 때문입니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2만 9500달러 가격 이하로 봉 마감 이탈될 경우 주의 해야 한다. 주봉 장대양봉의 몸통 23.6%에 해당하는 가격이다. 해당 가격 위로 지지 받는 한 아직까지 추가 상승 관점은 유효하다”고 주의했습니다.
그는 “지난주 추가 상승을 시도했다. 그러나 상승세를 긴 시간 유지하지 못하고 금방 반납하는 움직임이 나왔다. 이에 2만 9800달러에서 2만 9500달러 구간을 다시 한 번 테스트했다. 현재 약간 반등이 발생 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현 구간에서 빠르게 반등 분위기로 전환하기 위해서, 양봉 저가를 깨지 않는 선에서 리테스트를 마치고 상승 전환하는 움직임이 필요하다. 현재 주요 지지 구간에서 형성된 양봉에 대해 리테스트가 이루어지고 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송 애널리스트는 “현재 중장기와 단기 추세 모두 중요한 시점에 놓여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만약 양봉 저가를 이탈할 경우 현재 올라오는 일봉 30일선 지지를 기대해 봐야 한다. 일봉 30일선은 7월 10일 오전 10시 기준 2만 9400달러에 위치하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올라올 것으로 주요 지지구간과 겹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51.51%로 전주 대비 0.83% 증가했습니다. 이더리움 도미넌스는 19.68%로, 전주 대비 1.64% 감소했습니다.
#에이엠 매니지먼트(Am Management)
AM Management는 AI Quant System 개발자들과 디지털자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매니지먼트사다. AI Quant System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춘 투자 전략 추천과 전문 애널리스트의 시황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Risk 관리 및 투자 방향성 설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