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M매니지먼트] 비트코인은 일주일 전 대비 0.24% 상승한 3만 231달러로 양봉 마감됐습니다.
현재 나스닥은 주요 저항을 돌파했으며 추가 상승세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주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른 추가 움직임 주시해야 합니다.
비트코인도 나스닥처럼 주요 저항을 돌파했습니다. 하지만 긴 시간 지속하지 못하고 급락이 발생하며 다시 박스권 하단에서 상승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은 바이낸스와 비트코인 현물 ETF 관련 이슈에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약 한 달 간 비트코인이 박스권 수렴을 보이는 과정에서 3만 1000달러를 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일 때마다 급락 요인이 됐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 이슈 모두 단기적으로 해소돼 다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했던 운용사들은 거래소 명시 후 다시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바이낸스 직원 대거 퇴사 소식은 바이낸스 CEO인 창펑 자오가 공개 서신을 통해 입장을 밝혀 단기적으로 해소됐습니다.
이후 박스권 수렴을 이어나가는 등 반복적인 패턴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 이슈는 계속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최소 3만 1000달러 이상 주 봉 마감해야만 한다. 약 한 달간 박스권 수렴을 벗어났다고 판단할 수 있는 것이다. 장대 양봉 23.6%인 2만 9500달러 이탈 여부만 주시하며 대응하기 바란다”라고 조언했습니다.
송 애널리스트는 “지난주 3만 1000달러를 강하게 돌파하며 올해 고점을 갱신했다. 하지만 3만 1800 달러 저항에서 크게 조정이 발생했다”라며, “다시 3만 달러 초반에 위치하고 있어 박스권 횡보가 지속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2만 9500달러까지 확장해서 2만 9500달러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추가 상승 가능성이 유효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송 애널리스트는 “다만 2만 9500달러 이탈 시 최소 2만 8000달러 구간으로 이탈할 가능성이 높아 빠른 판단에 의한 대응이 필요하다. 2만 9500달러까지 2.4% 분할 전략 취한다면 -1%대로 손실폭이 크지 않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7월 FOMC 회의에서 향후 금리 인상 스탠스를 다시 철회하는 모습을 보이는지가 중요합니다.
다음 주 FOMC 회의를 앞두고 이번 주는 블랙아웃 기간에 돌입합니다. 연준 위원들이 통화정책 관련 발언 일정이 없는 동안 미국 2분기 기업 실적 발표가 이어집니다.
이번 주는 테슬라와 넷플릭스 등 주요 기업들의 실적을 주목해야 합니다.
#에이엠 매니지먼트(Am Management)
AM Management는 AI Quant System 개발자들과 디지털자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매니지먼트사다. AI Quant System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춘 투자 전략 추천과 전문 애널리스트의 시황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Risk 관리 및 투자 방향성 설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