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미스터 행키(Mr.Hankey), 미국의 블랙 코미디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South Park)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크리스마스 특집 편에 출연해 ‘성탄절 정신을 가진 대변 캐릭터’로 커뮤니티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사우스 파크는 서구 문화권에서 높은 인기를 끄는 애니메이션이다. 직설적 표현과 강한 사회 비판 메시지를 담아 ‘매운맛 심슨 가족’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최근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이 캐릭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밈코인 미스터 행키 코인($HANKEY)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스터 행키 코인은 지난 14일 탈중앙화거래소(DEX) 유니스왑에 상장했다. 한국 시간 17일에는 전일비 73.8% 상승하며 신규 투자 자금 유입이 이어졌다.
미스터 행키 사전 판매는 최종 모금액 50만 달러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감됐다. 프로젝트 팀은 “사전 판매 종료까지 걸린 시간은 12시간이 채 되지 않는다”며, “쉿코인(Shitcoin) 밈과 미스터 행키 캐릭터가 시너지를 일으키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고 말했다. 현재 미스터 행키 코인 트위터 팔로워는 8000명, 텔레그램 구독자 수는 약 2300명을 기록했다.
# 공격적인 마케팅 통할까? 글로벌 미디어와 커뮤니티 전략 주목
미스터 행키 코인은 적극적 마케팅으로 커뮤니티 기반을 다져가겠다는 목표다. 개발팀은 “크립토뉴스닷컴, 비인크립토 등 글로벌 암호화폐 미디어 보도는 물론 공격적인 커뮤니티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며, “더 많은 중앙화 거래소에 미스터 행키 코인을 상장해 자연 유입이 발생하도록 유도하겠다”고 덧붙였다.
미스터 행키는 토큰 공급량 40%를 탈중앙화 거래소 유동성 공급에 할당했다. 시장 유동성이 형성되기 이전에도 원활한 토큰 거래가 지원될 수 있도록 하는 구조다. 탈중앙화 거래소에서는 유동성 공급량이 많을수록 슬리피지(Slippage)가 줄어들어 효율적 거래가 가능하다. 이외 토큰 공급량은 사전판매에 40%, 마케팅에 10%, 중앙화 거래소 상장에 5%가 활용된다.
말 그대로 쉿코인인 미스터 행키, 새로운 밈코인으로 등장해 커뮤니티 형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프로젝트 관련 최신 정보는 공식 트위터와 텔레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