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뉴스BTC가 블록체인 분석회사(IntoTheBlock)의 자료를 인용해 전체 비트코인 유통 공급량 중 29%가 영원히 분실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인투더블록은 비트코인의 29%가 5년이상 움직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도지코인(DOGE)은 17%, 라이트코인(LIT)은 13%가 5년이상 이동하지 않았다.
뉴스BTC는 개인 키를 잊을 경우 비트코인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그 기능이 투자자들의 자산을 영원히 분실하게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은 개인키를 통해 개인이 은행 등 중앙 신뢰 기구 없이 스스로 보유하고 이동할 수 있는 P2P 화폐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뉴스BTC는 또 글래스노드의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손실 또는 존버(HODL) 비트코인의 총량은 778만 1224.168 BTC로 2350억달러(1BTC 3만 달러)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뉴스BTC는 초기에 많은 사람들이 개인 키를 보호하는 방법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채 매수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프로그래머(Stefan Thomas)는 2억 1600만 달러에 상당하는 7002개의 BTC를 보유하고 있지만 디지털 지갑의 개인 키를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뉴스BTC는 공급이 고정된 비트코인이 분실된 코인으로 희소성이 더 높아지고 가치 저장소로서의 매력이 더 커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