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아시아 최대규모 블록체인 컨퍼런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2023)이 오는 9월 개최된다.
KBW는 웹3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FactBlock)와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HASHED)가 공동 주최한다. KBW2023은 오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신라호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등 수도권 곳곳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 리더가 참여하는 메인 행사 ‘IMPACT’는 같은 달 5일과 6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KBW는 올해 6회째로 최신 블록체인 기술과 규제 동향을 다루는 강연과 패널 토론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110여 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국내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서클(Circle) 공동창업자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가 기조연설에 나선다.
주요 연사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의 기반 연구를 수행한 일리아 폴로슈킨(Illia Polosukhin) 니어 공동창업자, 비트고(BitGo) CEO 마이크 벨시(Mike Belshe), 힐마 패터슨 CCP 게임즈 CEO(이브 온라인), 캐롤라인 팸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 아서 헤이즈 비트맥스 공동창업자 등이 참여한다. 국내 업체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도 강연한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IMPACT는 아시아 최고 수준 연사들이 참여하는 웹3.0 산업 프리미엄 컨퍼런스”라며 “한국이 세계 시장의 중심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를 고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IMPACT의 핵심 테마는 ‘블록체인의 근본을 묻다, 이더리움 왕국, 제도권 진입, 디지털 국가와 그 정의, 블록체인 기술 트렌드’ 등 10가지다. 특히 최근 높은 관심을 모으는 글로벌 규제가 핵심 테마로 꼽혔으며, CFTC 위원이 행사 중 어떤 발언을 할지 주목된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올해 IMPACT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다양한 트렌드와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차세대 창업가와 블록체인 빌더들이 세계 시장을 만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W2023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진행 중이다. 오늘인 7월 18일까지 플래시 세일 티켓 판매가 진행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