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텍스트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대한 리플의 법적 승리가 암호화폐 규제의 명확성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했다.
18일(현지시간) 핀볼드에 따르면, 챗GPT는 이번 법원 판결이 XRP를 포함한 암호화폐 산업 전반에 걸쳐 시장에 대한 신뢰, 규제 인식, 암호화폐의 채택 등 여러 영역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우선 챗GPT는 XRP와 리플에 대한 법적 명확성과 확실성으로 투자자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챗봇은 “이번 판결은 특히 증권법과 관련해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를 어떻게 보는가에 대한 선례를 만들고 구체화할 수 있다”면서 “누군가 미등록 증권을 판매했다는 혐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도록 했다”고 답했다.
다음으로, “주목받는 법적 사건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면 금융 산업 내에서 리플의 명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금융기관의 리플 결제 프로토콜 채택 증가, 은행 등 다른 기업과 리플의 잠재적 파트너십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마지막으로 챗GPT는 “리플의 획기적인 승리는 규제의 명확성과 함께 불확실성의 감소를 의미한다는 점에서 더 넓은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