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암호화폐시장이 21일(현지시간) 전체적으로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가운데 XDC 네트워크(XDC)와 메이커(MKR)가 두드러진 상승세를 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뉴욕 시간 오전 9시 48분 코인마켓캡에서 XDC는 24시간 전 대비 약 17% 상승, 0.04161 달러를 가리켰다. 장중 고점은 0.04254 달러로 기록됐다.
같은 시간 MKR은 1163.87 달러로 약 18% 전진했다. 앞서 MKR은 장중 1203.40 달러까지 전진한 뒤 상승폭을 일부 반납했다.
핀볼드는 XDC 네트워크가 체인 IDE 출시를 발표한 뒤 XDC 토큰 가격이 급등했다고 밝혔다. IDE는 블록체인에 배치될 탈중앙 앱 개발을 위한 클라우드에 기반을 둔 통합개발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을 가리킨다.
메이커다오와 메이커 프로토콜의 거버넌스 토큰 MKR의 이날 큰 폭 상승은 벤처 캐피탈 a16z이 보유하고 있는 MKR 토큰을 잠재적 매도 목적으로 코인베이스로 옮기고 있는 가운데 이뤄진 것으로 눈길을 끌었다. 룩온체인 데이터에 의하면 CMS 홀딩스도 MKR 토큰 보유량을 축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핀볼드는 비트코인이 3만 달러 아래서 교착상태를 보이는 가운데 일부 알트코인들이 선전하는 것은 다가올 알트시즌에 대한 투자자들이 기대감이 커지고 있음을 가리키는 것으로 해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