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설명: Peng zhao(펑 자오) 중국선전전해익련인터넷과학기술유한회사 최고운영책임자(COO)가 8일 아이뉴스24가 개최한 ‘IT 전략 포럼 2018’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 가치는 타중앙화와 수학으로 신용을 구축해나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
펑 자오(Peng zhao) 중국선전전해익련인터넷과학기술유한회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8일 아이뉴스24가 개최한 ‘IT 전략 포럼 2018’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 가치는 타중앙화와 수학으로 신용을 구축해나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과 인터넷이 합쳐지면 가치있는 인터넷이 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정보와 가치를 겸비하며 공정하고 믿음직한 고효율적인 인터넷 시장을 육성해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2020년까지 블록체인 기반 경제 규모는 약 100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한편, 아이뉴스24는 블록미디어와 지난달 13일 뉴스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심도 깊은 전문적 블록체인 관련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미디어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블록미디어는 한국 최초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전문미디어로 ▲매일 매일 발생하는 국내외 시장뉴스 ▲블록체인부터 암호화폐까지 입문콘텐츠인 블록체인 101 ▲시세와 차트를 포함한 데이터 ▲국내외 주요인사와의 인터뷰를 제공하며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