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가 8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 IT 전략 포럼 2018(ISF 2018)에서 김승연 미탭스플러스 대표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 발전이 게임 시장에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
“모바일게임이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다면 유저들에게 코인, 채굴, 암호화폐 거래의 연결고리로 새로운 가치 제공을 할 수 있다”
김승연 미탭스플러스 대표
아이뉴스24가 8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 IT 전략 포럼 2018(ISF 2018)에서 김승연 미탭스플러스 대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 발전이 게임 시장에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게임 간의 경계를 초월하는 글로벌 게임 자산 통합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는 뜻이다.
이 같은 생태계가 구축될 시 게임 자산의 소유권이 유저에게 귀속되고, 수수료없는 신속하고 안전한 게임 자산 거래가 이뤄질 전망이다.
미탭스플러스의 자회사인 스마트콘은 연간 1000만건 이상의 결제를 처리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오프라인 통합 결제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미탭스플러스는 지난해 10월 이더리움 기반 토큰인 플러스코인을 발행했던 바 있다.
한편, 아이뉴스24는 블록미디어와 지난달 13일 뉴스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심도 깊은 전문적 블록체인 관련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미디어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블록미디어는 한국 최초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전문미디어로 ▲매일 매일 발생하는 국내외 시장뉴스 ▲블록체인부터 암호화폐까지 입문콘텐츠인 블록체인 101 ▲시세와 차트를 포함한 데이터 ▲국내외 주요인사와의 인터뷰를 제공하며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