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설명: 8일 개최된 아이뉴스24의 ‘IT 전략포럼 2018’에 참석한 최훈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국장이 블록체인 기술 개발 지원 계획과 포럼 개최의 시의 적절성을 강조했다. |
“최근 인공지능 기술, 디지털 신기술 발달 등과 같은 흐름에서 봐서 알 수 있 듯, 전 세계적으로 산업구조개편이 이뤄지고 있는 추세”“정부는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성이 국가 경제 건전성의 보탬이 될 수 있게 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
최훈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국장
8일 개최된 아이뉴스24의 ‘IT 전략포럼 2018’에 참석한 최훈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국장이 블록체인 기술 개발 지원 계획과 포럼 개최의 시의 적절성을 강조했다. 그는 블록체인은 보안성과 경제성 측면에서 금융과 물류 등 여러 산업에 활용될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최훈 국장은 이날 오전 서울 강남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IT 전략 포럼 2018(ISF 2018)’ 개회식 축사를 통해 “정부는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성이 국가 경제 건전성의 보탬이 될 수 있게 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훈 국장은 “최근 인공지능 기술, 디지털 신기술 발달 등과 같은 흐름에서 봐서 알 수 있 듯, 전 세계적으로 산업구조개편이 이뤄지고 있는 추세”라며 “블록체인 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번 포럼 개최의 시의 적절성은 이 같은 흐름으로 볼 때 매우 시의 적절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최훈 국장은 “블록체인 기술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서 암호화폐 투기, 거래 광풍과 같은 병리적 현상이 해소되야 된다”고 지적했다.
한편 아이뉴스24는 블록미디어와 지난달 13일 뉴스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심도 깊은 전문적 블록체인 관련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미디어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블록미디어는 한국 최초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전문미디어로 ▲매일 매일 발생하는 국내외 시장뉴스 ▲블록체인부터 암호화폐까지 입문콘텐츠인 블록체인 101 ▲시세와 차트를 포함한 데이터 ▲국내외 주요인사와의 인터뷰를 제공하며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