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설명: 아이뉴스24가 8일 개최한 IT 전략 포럼 2018에서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미래사회에서 블록체인이 산업 전 분야에서 갖고 있는 중요성이 매우 크다”
“올해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편견이 깨지고, 블록체인이 법과 제도적으로 사회에 안착돼서 국가 일자리와 사업에 실제로 쓰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는 해가 될 것”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올 해는 블록체인 기술이 널리 상용화되고 제도적으로 안착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아이뉴스24는 8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Next Frontier, 블록체인이 만드는 비즈니스 신세계’를 주제로 IT 전략 포럼 2018(ISF 2018)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김형주 이사장은 “미래사회에서 블록체인이 산업 전 분야에서 갖고 있는 중요성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 부문은 물론이거니와 전자정부, 물류, 농수산 이력, 의료데이터, 군사부문에 까지 블록체인 손이 닿지 않는 분야는 없다는 해석이다.
김형주 이사장은 “현재 블록체인의 상용화 기술 문제 중에 하나는 속도와 범용성이다”며 “올해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편견이 깨지고, 블록체인이 법과 제도적으로 사회에 안착돼서 국가 일자리와 사업에 실제로 쓰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는 해가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아이뉴스24는 블록미디어와 지난달 13일 뉴스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심도 깊은 전문적 블록체인 관련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미디어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블록미디어는 한국 최초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전문미디어로 ▲매일 매일 발생하는 국내외 시장뉴스 ▲블록체인부터 암호화폐까지 입문콘텐츠인 블록체인 101 ▲시세와 차트를 포함한 데이터 ▲국내외 주요인사와의 인터뷰를 제공하며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