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는 더 이상 140자 메신저가 아니다. 모든 것의 앱(everything app 슈퍼앱)이며, 당신의 모든 금융 활동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의 트윗 이후 도지코인은 가파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머스크는 25일 트위터 브랜드를 검은 색 엑스(X)로 바꾼 후 트위터 사용자들의 질문에 답하면서 이 같이 말했다.
Twitter was acquired by X Corp both to ensure freedom of speech and as an accelerant for X, the everything app. This is not simply a company renaming itself, but doing the same thing.
The Twitter name made sense when it was just 140 character messages going back and forth – like…
— Elon Musk (@elonmusk) July 25, 2023
머스크는 “트위터는 엑스 콥(X Corp) 법인에 합병됐다. 자유 언론과 슈퍼앱의 기능을 둘 다 완벽하게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리브랜드가 단순한 이름 교체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엑스라는 이름이 뜻하는 슈퍼앱 기능을 구현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트위터는 새가 지저귀듯 140자 짧은 문장을 주고 받을 때는 의미가 있었다. 지금의 트위터는 수 시간 짜리 영상을 포함한 거의 모든 것을 포스팅할 수 있다.
머스크는 따라서 “트위터라는 이름을 버리고 새로운 이름을 붙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것이 바로 엑스라는 것.
머스크는 “앞으로 수 개월 내에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추가하고, 사용자의 모든 금융 활동을 수행하는 기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이제 우리는 새에게 작별을 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엑스(X, 구 트위터)를 금융 기능을 포함한 슈퍼앱이라고 공표한 셈이다.
도지코인은 기사 작성 시점 0.076 달러로 24 시간 전 보다 7.6% 상승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