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오케이코인코리아 홈페이지. ▲이미지 설명: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코인코리아는 3월 중에 한국에 오픈할 계획이다. |
“막바지 오픈 준비 작업이 한창이다. 거래소 오픈이 3월 중에는 이뤄질 것 같다”
“오랫동안 거래소를 운영했던 중국 오케이코인 암호화폐 거래소의 기술력을 습득하려고 노력했다”
“한국에서 최대 수준인 60개 이상의 암호화폐 원화마켓을 준비 중”
“현재 20여명 수준인 인력을 CS인력, 개발인력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늘려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
오케이코인코리아 인터뷰 中에서
오케이코인코리아(대표이사 조정환)가 준비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 한국 오픈일이 임박했다. 업비트와 빗썸 2강구도로 흘러가던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 판도에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21일 오케이코인코리아 관계자는 “거래소 오픈이 3월 중에는 이뤄질 것 같다”며 “막바지 오픈 준비 작업이 한창이다”고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현재 거래소 오픈을 위해 보안 사항을 점검 중에 있다”며 “원활하고 투명한 거래를 위해 자금세탁방지, 입출금, 현지화, 버그(에러) 등의 문제와 관련, 망 분리 등의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오케이코인코리아 홈페이지. ▲이미지 설명: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코인코리아는 60개 이상의 한국 최대 원마마켓을 준비중이다 |
오케이코인코리아는 네트워크와 완전히 분리된 콜드월렛(Cold Wallet)의 비중을 높여 거래소의 보안을 강화할 방침이다. 콜드월렛이란 네트워크와 분리된 물리적 형태의 암호화폐 지갑으로 해킹 및 네트워크 문제로부터 안전하다.
이어 오케이코인코리아 거래소 한국 오픈 계획 시기, 이유 등과 관련해 “작년 9월부터 거래소 오픈을 계획했고 오랫동안 거래소를 운영했던 중국 오케이코인 암호화폐 거래소의 기술력을 습득하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또한 “긴 시간을 준비해왔던 만큼 소비자 안전을 위해 오픈 일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현재 20여명 수준인 인력을 고객지원, 개발인력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늘려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투자 전문 자회사인 NHN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를 통해 오케이코인코리아에 재무적 투자로 참여했다. 오케이코인코리아 암호화폐 거래소에 참가한 사전예약자는 30여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오케이코인은 중국의 오케이코인 플랫폼은 중국 개발자들 100명 이상이 투입되어 완성됐다고 밝힌 바 있다.
4월 2일 블록미디어 추가 취재 기사
https://www.blockmedia.co.kr/news/article_view/?gCode=AB100&idx=897
<블록체인/ICO 기업 대표 인터뷰 요청 blockscore@block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