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M매니지먼트] 비트코인은 전주 대비 2.67% 하락한 2만 9281달러로 음봉 마감됐습니다.
지난주 FOMC 회의를 기점으로 나스닥과 비트코코인의 커플링 현상이 다시 짙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예정된 고용 관련 지표와 경기 관련 지표인 제조업 지표 발표를 유의해야 합니다.
이번 주는 글로벌 시가 총액 상위권인 애플과 아마존 실적 발표가 나스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주말 시작되기 전 미국 개인 소비지출 물가지수가 발표됐습니다. 헤드라인 전월 대비 제외 전체적으로 둔화세를 보여 경제 연착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현재 미국 고용 시장은 강세입니다. 미 연준의 강도 높은 금리 인상에도 공급 대비 노동 수요가 많았습니다.
비트코인은 2만 7974달러에 강한 지지 매물이 형성돼 있습니다. 중장기 관점에서 해당 가격이 기준점이 될 수 있습니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이번 반등 자리는 6월 19일 장대 양봉 캔들의 38.2%다. 주요 가격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반등 추세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송 애널리스트는 “지난주 박스권 이탈이 나오며 주 봉 마감까지 회복하지 못하고 박스권 하단인 2만 9500달러 아래로 마감했다”라며, “음봉 몸통 길이도 꽤 만들어졌지만, 직전 거래량과 비교했을 때 거래량이 증가하지 않았다. 매도세가 강하지 않다는 걸 알 수 있다”라고 해석했습니다.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이 약 일주일 정도 횡보하고 있다. 2만 9500달러가 이탈된 시점부터 거래량이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 횡보 구간을 벗어날 때 거래량이 발생하면 해당 방향으로 지속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송 애널리스트는 “2만 9500달러를 확실하게 돌파할 경우, 다음 저항인 2만 9900달러에서 3만 200달러 저항 구간까지 상승을 시도할 걸로 예상 중이다”라며, “추세 반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가격은 3만 200달러다. 해당 가격 위로 오 경우 다시 3만 1000달러 돌파 시도가 있을 것이다”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는 “반대로 현재 반등이 휩소로 마무리되고, 하방 이탈이 재차 시도되는 경우 아래 각 지지선인 2만 8900달러에서 2만 8400달러를 주시해야 한다”라고 주의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49.75%로 전주 대비 0.87% 감소, 이더리움 도미넌스는 19.47%로 1.20% 감소했습니다.
#에이엠 매니지먼트(Am Management)
AM Management는 AI Quant System 개발자들과 디지털자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매니지먼트사다. AI Quant System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춘 투자 전략 추천과 전문 애널리스트의 시황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Risk 관리 및 투자 방향성 설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