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빗썸이 원화마켓에서 거래 지원하는 코인 10 종류에 대해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수수료 이벤트는 별도 공지 전까지 진행되며, 수수료 이벤트 대상 가상자산은 1주일 간격으로 10종씩 추가된다.
수수료 무료 적용 가상자산 10종은 ‘앱토스(APT), 스택스(STX), 플로우(FLOW), 수이(SUI), 비트코인 골드(BTG), 피르마체인(FCT2), 블러(BLUR), 웨이브(WAVES), 메탈(MTL), 룸네트워크(LOOM) 등이다.
빗썸은 “앞으로 공개될 가상자산들은 국내외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종목들로, 시장 유동성을 확대시킬 수 있는 가상자산들을 전략적으로 선정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거래소 이용자 유입을 증가시켜 거래 유동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거래소 거래 유동성이 풍부해지면 투자자들의 매수, 매도 가격에 대한 선택의 폭도 넓어진다. 이는 주요 거래소 이용자 효용으로, 일반적으로 높은 유동성을 가진 거래소는 높은 시장 점유율이 기대된다.
빗썸은 최근 BTC마켓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 원화마켓의 거래 수수료 무료존 이벤트 동시 진행으로 빗썸 고객들의 거래소 이용 혜택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는 가상자산은 종목명에 표시된 파란색의 ‘무료’ 배지, 차트 상단의 ‘수수료 무료’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은 “빗썸은 투자자 중심 이벤트를 통해 투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신규 유입 증대를 통해 거래소 유동성을 확보하려 노력한다”며 “이번 수수료 무료존 이벤트를 시작으로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