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가상 화폐 거래 플랫폼을 구축한 웨이브즈(Waves)는 실물경제와 웨이브즈 DEX(분산형 거래소)를 연결하는 파이썬(Python) 기반 지불 게이트웨이 시스템을 28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시스템은 더욱 손쉽고 빠른 게이트웨이 구축을 가능케 해 웨이브즈 DEX 상에서 더 많은 암호화폐가 통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웨이브즈 게이트웨이는 실제 법정 통화와 웨이브즈 DEX 상에서 발행되는 암호화폐 간 연결고리이다. 게이트웨이를 통해 유입된 법정 통화는 코인으로 교환되어 웨이브즈 네트워크 안에서 거래, 전송 및 수령 가능하다. 모든 코인들은 각 이용자들의 펀드와 1대1 연동되어 실물 자산과의 연계성을 높였다.
이번에 웨이브즈가 새롭게 선보인 게이트웨이 시스템은 파이썬을 사용하여 코딩 과정을 간소화하였다. 코인 고유의 코드만 있으면 게이트웨이 구축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개발자들의 접근성을 극대화시켰다.
웨이브즈의 창업자이자 CEO인 알렉산더 이바노프 (Alexander Ivanov 혹은 Sasha Ivanov)는 ″게이트웨이는 웨이브즈 생태계의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이번에 공개된 시스템은 기술적 업데이트 과정 없이 게이트웨이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웨이브즈 분산형 거래소 상에서 더 많은 코인들이 발행되고 국제적 유동성을 실현시켜 웨이브즈 생태계뿐 아니라 암호화폐 커뮤니티 전체를 확장시키는 것이 우리의 최종적 목표″라며 게이트웨이 시스템 개발 이유를 설명했다.
웨이브즈에 대하여
웨이브즈는 업계 최고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지난 2016년 6월 출범 이후 암호화폐공개(ICO)를 통해 16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다. 현재 웨이브즈에서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로는 멀티 월렛, 웨이브즈 토큰 런처, 분산형 거래소 등이 있다. 웨이브즈 생태계를 통해 스타트업들은 총 백 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하는데 성공했고 웨이브즈는 약 15만 명의 이용자를 보유 중이다. 웨이브즈는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는 모스크바 그리고 암스테르담 지사만 있지만 곧 뉴욕, 베를린, 런던, 싱가폴 지사를 설립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