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BTC20 프로젝트 팀이 오는 11일 토큰 스테이킹과 탈중앙화 거래소(DEX) 상장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BTC20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 비트코인 토크노믹스 구현을 목표로 런칭된 프로젝트다. 사전 판매는 지난주 종료됐다.
개발팀은 “건전한 토크노믹스를 가진 비트코인은 지난 2011년 1달러에 불과했다”며 “우리는 비트코인과 유사한 토크노믹스를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구현해 새로운 투자 기회 및 접근성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BTC20은 지난 2주간 진행된 사전 판매를 통해 605만 달러를 모금했다.
최근 BTC20은 공식 트위터(X) 계정이 정지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개발팀은 “최근 X(트위터) 알고리즘이 기존 BTC20 계정을 비트코인 ‘사칭’ 계정이라고 판단해 정지됐다”며, “BTC20은 비트코인의 새로운 버전이 아닌, 페페2.0이나 도지2.0 같은 하나의 메타 코인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 Staking & Claiming Dates Confirmed?
? We’re thrilled to announce the highly anticipated dates for #Staking and #Claiming your $BTC20 #Tokens!
?️Staking will kick off on 9th August at 3pm UTC?
?️Claiming goes live on 10th August at 3pm UTC? pic.twitter.com/WRcieU4Pbx
— BTC20_Token (@BTC_20_Token) August 1, 2023
BTC20은 “비트코인의 역사적 상승을 재현한다”는 목표로 높은 투자자 관심을 받기도 했다. 지난주 구글 트렌드 데이터 기준 ‘BTC20’ 키워드 검색량은 ‘페페코인(PEPE)’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프로젝트 팀은 “BTC20이 밈 코인 선두주자 중 하나인 PEPE와 유사한 검색 데이터를 보인 것은 고무적인 성과”라고 말했다.
최근 비트코인 내러티브 강화는 비트코인 캐시(BCH), 비트코인 사토시(BSV), 라이트코인(LTC) 등 관련 암호화폐들의 상승장을 이끌기도 했다. BTC20이 새로운 관련 코인으로 관심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BTC20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활용해 스테이킹 서비스를 구현했다. 기존 비트코인이 작업증명을 통한 토큰 공급을 구현했다면, BTC20은 초기 사전 판매량 스테이킹을 통해 잔여 토큰이 공급된다. 전체 토큰 공급량은 비트코인과 동일한 2100만 BTC20이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