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CMFG) |
[블록미디어 김가현 기자] 마케터들이 블록체인에 대해 알아야하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2일(현지시간) 테크 전문 외신 마테크투데이는 “파트너 마케터들이 블록체인에 대해 알 필요가 있는 것들”이라고 정리하는 내용의 기사를 전했다.
마테크투데이에 따르면 “파트너 마케터들은 과대 광고와 실제 광고를 구분해야하기 때문에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알아야할 필요가 있다”며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1.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은 분산 데이터베이스이다. 블록체인 상의 각각의 블록이 개별적인 ‘거래’의 기록을 담고 있는, 시간상의 체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블록체인은 분권화돼있기 때문에 어느 한쪽도 통제권을 지니고 있지 않다.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블록의 정보를 수정하려고 하면 다른 블록들과의 검증을 통해 내용이 불일치할 경우 “이 블록체이는 신뢰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돼, 함부로 수정이 불가능한 개방적이고 투명한 불변의 데이터 기록이라고 보면 된다.
2. 사람들이 블록체인에 열광하는 이유
블록체인은 데이터에 누구나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동시에 사기와 조작에 강하게 대처한다. 때문에 이 기술이 실제와 가상세계에서의 물건 특성, 출처 및 소유권을 입증할 수 있고 모든 구매내역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3. 블록체인이 마케팅 담당자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나
일부 업계사람들은 블록체인이 미디어 광고 효과에 대한 실시간 조사와 질, 즉 타당성을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 블록체인이 파트너 마케팅 담당자들에게는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나
첫째로 암호화폐는 거래 사기를 방지할 수 있고,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했을 때, 쿠키광고나 iP스푸핑 등 사기를 포함해 많은 종류의 파트너 마케팅 사기를 줄일 수 있다.
또한 클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인적 트래픽, 브랜드 호감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광고주와 파트너가 동일한 출처에서 얻은 안전하고 정확한 데이터로 안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