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유명한 블록체인 전문가 허버(Mr. Huber)가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들을 “악의적이고 한심하다”고 비난했다.
그는 엘살바도르가 리플 원장을 이용해 비트코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승인한 자료를 소개하면서 “리플 커뮤니티는 비트코인 맥시멀리시트들을 경멸해야 한다. 그들은 크립토 공간이 성장하고 번창하고 채택되는데 해를 끼칠 뿐이다”고 직격한 크립토 에리(Crypto Eri)의 트윗을 공유하며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들을 함께 비난했다.
크립토 에리는 리플이 증권이 아니라는 판결 이후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에 대한 리플 커뮤니티의 경멸이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엘살바도르는 비트코인법 3조를 근거로, 리플 원장으로 사업을 하는 STB(SendTheBits)에 최근 비트코인 서비스 제공자 라이선스를 부여했다.
허버는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의 행동이 규제 독점을 만들려는 시도와 동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전구의 발명처럼 훌륭한 것이라고 비유했다. 그러나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들의 활동은 “악의적이고 한심하다”면서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기술 혁신을 저해한다고 비난했다.
허버의 지적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비트코인 맥시멀리즘을 둘러싼 논쟁을 일으키고 있다.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맥스 카이저는 모든 코인과 화폐는 스캠이라고 주장하며 달러를 찢는 퍼포먼스도 여러차례 벌였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리플(Ripple), 최대 글로벌 파생상품 기구 ISDA 합류–JP 모건, 블랙록, 골드만 등 금융기관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