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CCN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주 초, 미국의 거대 전자 제품 유통 업체인 뉴에그(Newegg)는 캐나다에서 비트코인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을 확립했다.
뉴에그의 대니 리(Danny Lee) CEO는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처음 도입한 이래로, 비트코인 유저의 구매력은 점점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4년에 뉴에그는 고객에게 비트코인 지불 옵션을 제공 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그 이후로 비트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비트코인 가치는 꾸준히 상승했으며, 비트코인 유저들의 구매력도 상승했습니다. 이에 저희는 캐나다에서도 고객이 비트코인으로 제품을 살 수 있게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 -뉴에그 CEO 대니 리
뉴에그의 비트코인 결제시스템를 담당하는 비트페이(BitPay)의 CEO 스테판 페어(Stephen Pair)는 캐나다의 암호화폐 유저는 꾸준히 증가했으며, 앞으로 이를 활용한 결제도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 말했다.
“우리의 시스템으로 캐나다에서 이미 많은 암호화폐 결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뉴에그의 비트코인 지불 범위를 좀 더 넓히는 것에 함께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비트페이 CEO 스테판 페어
현재 뉴에그 외에도 세계 최대의 여행 예약 대행사인 익스피디아(Expedia), 이기프터(eGifter), 기프트(Gyft), 위성 TV 서비스 제공 업체 디쉬(Dish)등의 기업에서도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들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또한 비트코인의 결제수단으로써 긍정적을 바라보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자 화폐가 신뢰성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규제가 확립되고, 소비자들의 신뢰가 쌓이게 된다면, 기업들은 자연스레 이를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게 될 것입니다.”
-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현재 시장에서 암호화폐의 높은 변동성 때문에 소매업체들이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채택하는 것을 선호하지는 않는다. 앞으로 암호화폐가 사회의 인정을 받는 결제수단으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사회적, 법률적 안정성이 필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