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열린 ‘2018 토큰스카이 서울 블록체인 컨퍼런스’ 강연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조야 린 딥브레인체인 CEO 어시스턴트가 발표하고 있다. (C)딥브레인체인 |
[블록미디어 최수영 기자] 블록체인과 AI기술과의 만남이 시작된다. 후오비코리아에 상장된 딥브레인체인(DeepBrainChain)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하고있는 업체이며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Neo)를 기반으로 한다.
딥브레인체인은 2012년 중국 최초의 보이스 AI비서 ‘smart 360’을 개발해 런칭했다. 1년 만에 사용자 1000만 명을 달성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2014년 6월 ‘샤오 젠(Xiao Zhi)’이라는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스피커를 공개하면서 이 분야에서 다시 한번 앞서가는 업체로 올라섰다.
딥브레인체인(DeepBrainChain)은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블록체인을 한데 묶은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이다. 이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컴퓨팅 비용을 70%까지 절감하는 한편 개인정보 보호와 맞춤형 컴퓨팅 속도를 책정할 수 있어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로 각광을 받고 있다.
딥브레인체인(DeepBrainChain)은 서울 밋업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딥브레인체인은 현재 후오비코리아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으며 한국 투자자와 일반인들에게 자신들의 로드맵을 공개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한다.
딥브레인체인(DeepBrainChain)이 제공한 로드맵
2분기 : AI 사용자 관리 및 권한 등의 개발을 완료하고 웹사이트 커뮤니티 오픈베타와 클로즈 베타를 이어 간다. 이 때도 글로벌 밋업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100개국의 DBC 커뮤니티 조직이 설립돼 웹사이트 이용자 수를 증가시킨다.
또한 블록체인 또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잘 알려진 대학 또는 단체와 공동작업을 통해 AI와 블록체인 기술의 접목을 더욱 활발히 일어나게 만든다.
3분기 : DBC AI 마이닝과 보상을 지원하고 이에 해당되는 소프트 웨어를 발표한다. 공식 웹사이트 커뮤니티 크라우드 소싱 시스템을 공식 오픈하며 세번째 글로벌 밋업을 개최,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분기 : 블록체인 네트워크 개선과 네트워크 테스트 오픈배타를 실행하며 공식 웹사이트 커뮤니티 크라우드소싱 시스템 체크와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향상해 더 많은 영향력을 확보하게 된다. 이후 네번째 글로벌 밋업을 개최, 참가하게 되며 뛰어난 블록체인, 인공지능 신생기업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딥브레인체인(DeepBrainChain)은 이번 밋업을 바탕으로 전세계적인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붐을 일으키는 동력으로 삼고자 하는 동시에 투자자에 로드맵을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은 한국에서 밋업을 개최하게 돼 뜻깊다”
“딥브레인체인에 대해 궁금해하는 한국 투자자와 일반인이 많았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에 대해 궁금한 점을 속시원하게 풀고 갔으면 좋겠다”
딥브레인체인(DeepBrainChain) 허펭 대표
딥브레인체인(DeepBrainChain)은 앞으로 아일랜드 더블린, 독일 함부르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이르는 글로벌 밋업을 완료해 전세계적으로 딥브레인체인에 대한 마케팅에 나선다는 포부다.
한편 펭 허(Feng He) 딥브레인체인 대표는 2015년 12월 상하이 컴퓨터 산업 혁신 인재상을 수상을 시작으로 Chinabang 수상, 2016년엔 혁신상을 수상했다. 딥브레인체인은 새로운 클라우드 브레인 플랫폼을 업그레이드 및 개발에 나서고 있다.
오는 27일 [Blockchain+AI] Neo Dapp ‘DeepBrainChain’ 1st Meet up 이 강남 한화생명빌딩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