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게임 특화 블록체인 메인넷 XPLA와 오아시스(Oasys)가 공동으로 게임 해커톤을 개최한다.
15일 두 프로젝트는 ‘비욘드 바운더리스(Beyond Boundaries)’ 멀티체인 게임 해커톤을 연다고 밝혔다. 그라운드엑스, 해치랩스, 해시드, 넥슨, 쟁글, 율도 등이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이번 해커톤은 다음달 4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데모 데이와 함께 마무리될 예정이다. 총 상금은 6만 달러다. 단계별 라운드를 통과해 최종 15명을 선발한다. 제품 시연 후 각 주제별로 9명의 우승자를 결정한다.
이번 해커톤의 목표는 게이머 친화적인 개발 환경 조성, 게임 경험의 향상, Web3 게임 개발 환경의 최적화다.
XPLA 폴 킴(Paul Kim) 리더는 “XPLA는 이번 해커톤 참여자들에게 풍부한 개발 리소스와 수준 높은 멘토링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는 한국과 일본의 웹3 산업을 발전시키고, 글로벌 영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아시스 이사 다이키 모리야마(Daiki Moriyama)는 “국내 외 유명 파트너사들의 참여는 이번 행사를 전 세계 개발자와 게이머에게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넥슨의 참여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해커톤 사전 교육 일환으로 XPLA와 오아시스는 온라인 행사인 ‘온보딩 캠프(Onboarding Camp)’도 8월 18일(금)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글리치 해커톤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 할 수 있다. 해당 행사의 참가자들은 경험 많은 개발자들과 함께 생태계 정보를 공유하고 최신 기술을 습득하며, 온라인 게임을 변화시키는 XPLA와 오아시스 메인넷 생태계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해커톤 참가 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글리치 해커톤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