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록체인은 한국 핀테크산업협회(KORFIN: Korea Fintech Industry Association)에 회원사로 등록된 블록체인 기술 기반 금융플랫폼을 통해 P2P 암호화폐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C) 케이블록체인 |
케이블록체인은 한국 핀테크산업협회(KORFIN: Korea Fintech Industry Association)에 회원사로 등록된 블록체인 기술 기반 금융플랫폼을 통해 P2P 암호화폐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케이블록체인은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은행인 ‘ABLE PROJECT’를 준비하고 있으며 26일 ICO(Initial Coin Offering, 암호화폐공개)를 시작했다.
케이블록체인은 P2P 대출, 크라우드펀딩, 지급결제(PG), 해외송금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기업 간 교류 및 협업 확대를 꾀하고 있다.
케이블록체인은 사용자들이 암호화폐 계좌(ABLE 계좌)를 개설해 금융거래 시 강화된 자금세탁방지 제도(KYC 및 AML)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앞서 다우 존스(Dow Jones)와의 계약도 체결한 바 있다.
이는 케이블록체인이 한층 강화된 자금 세탁방지 규정에 대응하는 한편 새로운 위험 기반 접근 방법(RBA: Risk Based Approach)을 반영한 차원으로 해석된다.
삼성그룹 재무팀 출신의 케이블록체인 김명소 대표는 NPL 부동산 전문 투자자로 일했었고, ‘사자후의 투자연구소’라는 암호화폐 전문투자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그는 국내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과 블록체인 기술발전을 위해 최근 케이블록체인을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케이블록체인은 블록체인 투자 포트폴리오, ICO 투자 서비스, 블록체인 채굴투자, 위탁, 대행 및 수익 배분 등의 업무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