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온라인 게임에 필수적인 게임 아이템을 이더리움 토큰으로 사고 파는 것은 물론 다른 게임으로 옮길 수도 있는 프로젝트가 게임 매니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 가능성을 애기할 때 가장 많이 언급하는 것이 분산 애플리케이션, 탈중앙화된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불리는 댑(Dapps)이다.
크립토코인뉴스(CCN)은 댑을 이용해 기존 비디오게임에서도 게임머니를 토큰화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 팜(Palm)을 소개했다.
게이머들은 ERC-20 토큰과 다른 기능의 ERC-721 토큰을 게임내 아이템에 사용하고, 다른 게이머에게 팔 수 있다. 심지어는 호환 가능한 게임내 아이템 시스템끼리는 다른 게임으로 토큰을 보낼 수도 있다.
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 펜실베니아대(유펜) 대학원생 팀 클랜시는 “게이머이자 블록체인 애호가로서 이 기술들을 통합하고 싶었다”면서 “한 게임에서 다른 게임으로 무기나 아이템을 옮겨올 수 있는 이 아이디어는 아직 초기단계지만 개발자들이 이를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클랜시는 또한 인디게임 개발자와 대형 게임업체 모두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보안에 활용할 수 있고, 자체적인 아이템 판매 플랫폼에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도 아이템 판매를 쉽고 정확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