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초기코인발행) 플랫폼 오젝스(OZEX)의 얀 리 CP가 종합 법률 플랫폼 리걸블록(Legal Block)을 에어드랍한다고 지난 7일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오젝스는 호주 브리즈번 소재 블록체인 회사에서 개발 중인 ICO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오젝스를 100만 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오젝스의 ICO 프로젝트 담당 ‘팀 에볼루션(Team Evolution)’에서 선정한 유망 암호화폐를 에어드랍하고 있다.
오젝스 토큰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암호화폐 전문가가 선별한 ICO에 자동으로 참여하는 것이다. 에어드랍은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해서 이뤄진다.
오젝스 관계자는 “2020년까지 80개의 ICO 참여 및 에어드랍이 진행될 것”이라며 “향후 오젝스 엽합(OZEX Alliance) 조직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뚜렷한 결과물이 없는 상태에서 진행되는 ICO의 특성상 투자 위험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일반인 투자자가 유망한 ICO를 선별 후 ICO에 참여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오젝스는 이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다. 오젝스 팀은 수년간 암호화폐 채굴, 트레이딩 등 모든 과정을 겪은 전문가들로 구성돼 ICO 투자의 편의성과 안전성, 수익성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젝스는 지난 3월에 1차 프라이빗 세일을 완료했으며 오는 6월 ICO를 시작할 예정이다. 로드맵에 따르면 ICO가 시작되는 오는 6월부터 8월 사이에 2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 상장될 예정이며 올 11월에는 대형 거래소에 상장이 예고돼 있다고 밝혔다.
오젝스 측은 이번 첫 번째 에어드랍을 계기로 암호화폐의 중심이 되고자 하는 팀의 포부를 실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첫 에어드랍 프로젝트인 리걸블록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오젝스(OZEX) 한글 백서
https://github.com/ozexproject/OZEX-Whitepaper/blob/master/OZEX_Whitepaper_Korean.MD
* 오젝스(OZEX) 영문 백서
https://github.com/ozexproject/OZEX-Whitepaper/blob/master/OZEX_Whitepaper_English.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