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가격이 큰폭으로 하락한 암호화폐 폴리곤(MATIC)의 주요 지표가 상당한 수준의 추가 하락을 시사하고 있다고 22일(현지시간)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
코인마켓캡 자료에서, 이날 오전 폴리곤은 0.55달러 아래로 하락해 2022년 7월 이후 최저가를 기록했다.
폴리곤은 일주일 사이 20% 급락했지만 온체인 지표는 여전히 폴리곤 가격이 위험 영역까지 떨어질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제 압력과 함께 옵티미즘(OP), 아비트럼(ARB) 등 새로운 레이어2(L2) 네트워크의 출현은 2023년 폴리곤 네트워크의 성장에 강한 장벽으로 작용했다.
폴리곤 네트워크 성장의 어려움은 올해 하반기 폴리곤의 가격 하락을 이끄는 주 요인으로 꼽힌다.
글래스노드의 자료에 따르면, 최근 폴리곤의 신규 주소 수는 2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감소했다.
신규 주소 수가 이처럼 감소한 것은 햔재 폴리곤 네트워크 성장의 정체가 얼마나 심각한지 보여준다.
이에 비해 옵티미즘, 아비트럼 등 새로운 L2 네트워크는 최근 몇 달 동안 새로운 사용자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비인크립토는 현재 폴리곤 네트워크의 상황은 향후 몇 주 내에 MATIC 가격을 위험 영역으로 더 깊숙이 밀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