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더리움 재단이 공식 후원하는 이드콘 코리아2023(Ethcon Korea 2023)가 총 상금 27 이더리움이 걸린 해커톤을 개최한다.
이드콘 코리아2023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플라츠2(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272-41)에서 열린다.
해커톤 트랙(과제)는 쿼드라틱 펀딩, 오픈, 스폰서 등이다.
행사 마지막 날 참가자들이 각자의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데모데이가 예정돼 있다. 롱해쉬, 1kx, 해시드, 논스 클래식 등 글로벌 벤처 투자 기업들이 참여해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및 협력 기회를 모색한다.
우승 프로젝트는 참여자들의 투표로 결정한다.
이번 이드콘 코리아2023 행사에는 옵티미즘, zKSync, 폴리곤, 컨센시스 레이어-2 리니아, 메타마스크, 체인링크, 해시드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행사 1일차에 예정된 콘퍼런스에서는 이더리움 공동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의 키노트 연설이 예정돼 있다. 주제는 동적 공공재 자금조달(Dynamic Public Goods Funding), 연구자 관점에서의 EIP, 해로운 MEV 및 검열 해소를 위한 공유 시퀀싱 레이어 등이다.
이드콘 코리아2023 운영 관계자는 “이드콘 코리아2023은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행사로, 국내외 블록체인 커뮤니티 및 개발자들에게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분야의 지식과 아이디어 교류는 물론, 협력 기회와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여 새로운 혁신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자 한다”고 전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