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오픈AI가 기업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챗GPT 제품을 출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오픈AI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챗GPT 기업용 에디션은 강력한 GPT-4 모델에 무제한 액세스를 최대 2배 빠르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심층적인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들이 신속하게 정보를 이해하고 챗GPT에게 보다 복잡한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많은 기업들은 챗GPT를 사용하면서도 자신들의 데이터가 GPT-4 모델의 학습에 사용되거나 민감한 고객 정보가 실수로 유출될 가능성을 염려해왔다.
이런 문제에 대해 오픈AI는 “챗GPT 기업 에디션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모든 권한과 통제권을 가지며 이들 데이터는 GPT-4 모델을 훈련하는 데 사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오픈AI는 사용자가 챗GPT의 기업 데이터 지식을 맞춤화할 수 있도록 하고 고급 분석 도구를 제공하는 등 더 많은 기능을 도입할 계획도 밝혔다. 더불어 이 회사는 소규모 팀에 적합한 챗GPT 기업 에디션에 대한 가격 정책도 따로 할 예정이다.
이번에 오픈AI가 내놓은 제품은 챗GPT나 챗GPT 플러스와는 별개로 내놓은 최초의 기업용 제품이다. 이미 챗GPT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은 기존 제품을 계속 사용하거나 챗GPT 기업용 에디션으로 전환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오픈AI측은 앞으로 몇 주 내에 최대한 많은 기업 사용자를 유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