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Risk.net) |
[블록미디어 김혜정기자] 미 선물거래위원회(CFTC)가 비트코인 선물상품과 기타 파생상품에 대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공개했다.
22일(현지시간) CCN 등 외신에 따르면 CFTC는 가이드라인에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를 개발하고 이를 도입하려는 기존 거래소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위한 모범 사례를 제시했다.
특히 CFTC는 거래소들이 가격 데이터를 공급하는 현물 시장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CFTC 측과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며, 파생상품 도입 전에는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받아야 하며 대규모 거래자 보고에도 참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미르 자아디 CFTC 시장감시국장은 “CFTC 직원들은 규제 명확성을 제공하기 위해 가능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암호화폐 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CFTC도 혁신에 보조를 맞출 수 있도록 추가 지침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체는 CFTC가 지난 12월 비트코인 선물상품을 처음 출시할 때 상품을 충분히 검토하지 못했다는 업계 비난에 대한 대응인 것으로 봤다. 또한 현재까지는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이 질서정연해 보이나 거래량이 증가하거나 이더리움과 리플 등 다른 암호화폐의 파생상품까지 생기면 이 질서가 깨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