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금융 서비스 회사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가 멤버십 리워드 프로그램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것이라 발표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리눅스(Linux Foundation)과 협력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고객 맞춤형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라 말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이런 블록체인 기술을 반영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제한된 범위에서 실행한 후 몇 개월에 걸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록체인을 활용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활용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상인들 모두 효율적으로 특정 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게 된다. 상인들은 자체 재고 시스템을 활용해 소비자 데이터와 연동하여 효율적인 소비자 타겟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들이 우리의 블록체인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된다면, 그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와 상인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방법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고객 보상 프로그램 팀장 크리스 크라시오로(Chris Cracchiolo)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계열사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트래블(American Express Traver Related Services Co.,Inc.)도 지난 10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고객 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제출한 바 있다. 전 세계 다양한 기업에서 시작되는 블록체인 시스템의 활용이 추후 기업과 소비자에게 미칠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