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ABC)가 ‘ABC Wallet(ABC 월렛)’의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ABC 월렛이 지원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늘리고 신규 편의기능을 추가했다.
ABC 월렛은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지원하는 이더리움∙클레이튼∙BNB∙폴리곤에 더해 총 7종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의 ‘팬시(FNCY)’ △일본의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ys, OAS)’ △이더리움 기반의 레이어2(*) 네트워크 ‘아비트럼(Arbitrum, ARB)’ 등 3종의 신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추가했다.
지원 언어 확대 및 NFT 전송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도 강화했다. ABC는 기존 지원하는 한글, 영어, 일본어에 더해 베트남어∙태국어∙인도네시아어 등 3개 언어를 새롭게 추가했다.
최근 게임을 중심으로 Web3 생태계가 확장되고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 사용자에게 한층 수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용자가 지갑에 보유 중인 다양한 NFT를 다른 지갑 주소로 보낼 수 있는 ‘NFT 보내기’ 기능도 선보였다. 이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NFT의 소유권을 손쉽게 이전할 수 있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의 임주영 사업리더는 “검증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지원과 편의기능 업데이트로 ABC 월렛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도 독보적인 보안성과 편리성을 제공하는 ABC 월렛의 강점에 집중한 연구개발로 Web3 생태계 내 DApp 개발사•Web3 커뮤니티•일반 사용자와 같은 다양한 참여자가 활용할 수 있는 지갑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BC는 오는 9월 4일부터 개최되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orea Blockchain Week)’ 일환으로 진행되는 ‘폴리곤 이그나이트(Polygon Ignite)’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ABC는 부스 운영 및 참여자 소울바운드 토큰(Soulbound Token, SBT) 발행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