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리플의 브래드 갈링하우스 CEO는 비트코인 가격이 다른 코인들의 가격을 지배하는 현상이 머지않아 끝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갈링하우스는 30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과 리플(XRP) 가격 사이에는 높은 상관관계가 있지만 궁극적으로 이들은 독립적인 오픈소스 기술”이라며 “아직 이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시간이 보다 합리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플은 갈링하우스의 회사에서 만든 실시간 총액결제시스템(gross settlement system)이며, XRP는 실시간 글로벌 결제를 지원하는 이 회사 고유의 암호화폐 자산이다.
갈링하우스는 자신의 회사가 올해 1분기에 20건의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으며, 리플은 전날 쿠웨이트 최대 은행과의 계약 사실을 발표했다.
반면 이 회사가 최근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이 비트코인의 암호화폐 시장 지배 영향이라는 분석도 있다.
한편 올해 암호화폐 시장에서 최악의 성과를 보인 암호화폐 중 하나인 XRP는 1분기에 약 70%의 손실을 기록했다. 비트코인 또한 같은 기간 50% 이상의 손실을 기록했으며,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 역시 비슷한 비율로 감소했다.
그러나 갈링하우스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들 사이에 나타나는 가격의 상관관계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며, “시장이 아직 초기단계여서 시장의 투기적 성격이 거래 할동을 지배하고 있지만, 여러 사례들을 사람들이 보다 잘 이해하게 되면 상황이 달라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