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만성 특파원) 필리핀에서 출시된 암호화폐 전자지갑 서비스업체 코인스닷피에이치(Coins.ph)가 31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수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코인스닷피에이치는 4년 전 창업 후 다목적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각광받고 있다. 핵심 사업은 단연 암호화폐 거래가 꼽힌다. 코인스닷피에이치 고객은 일반 은행계좌 없이도 해외 송금, 디지털 화폐 구입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코인스닷피에이치는 기비트코인 비트코인 외에 이더리움 거래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달부터는 비트코인 캐시도 지원 대상에 포함될 예정이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은 코인스닷피에이치가 큰 인기를 구가하는 이유를 크게 두 가지로 꼽았다.
코인스닷피에이치의 인기 비결 중 첫 번째는 하나의 간단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어플리케이션의 ‘스캔 앤드 페이(Scan & Pay)’ 기능을 일반 상점에서 사용하고, 전국적으로 배치된 ATM(현금 자동 입출금기)으로 현금을 찾을 수 있다는 편리함이 최대 장점으로 꼽혔다.
두 번째로는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한 기능 자체가 인기 비결로 꼽혔다. 코인스닷피에이치 사용자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을 현금으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