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스위스의 블록체인 게임업체 비트크리스탈(BitCrystals)이 지난달 말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게이머들 사이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한 암호화폐 결제가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크리스탈이 자사의 게임 ‘Spells of Genesis’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44%의 응답자가 지난 12개월 동안 암호화폐를 이용해 게임 아이템을 구입 또는 거래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앞으로 12개월 동안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에서 어느정도 중요성이 있다고 보는지 1점부터 10점으로 평가하라는 질문에 가장 많은 27%가 8점으로 답했으며, 10점 만점을 준 응답자도 12%에 달했다.
게임을 위해 암호화폐를 이용했다는 응답자 대부분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사용했다. 비트코인으로 게임 아이템을 구입했다는 응답자가 83%, 이더리움 이용자가 75%로 조사됐다.
암호화폐를 이용한다는 게이머들은 ICO(암호화폐공개)애도 관심이 높아, 66%가 최근 12개월 사이 ICO에 참여한 사실이 있다고 답했다.
게임 이용자들이 암호화폐 결제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로는 “돈이 없어서”라는 답이 30%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은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서”, “별로 이득이 없어서”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