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구글이 블록체인 기반 NFT 광고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6일(현지시간) 외신들이 보도했다.
구글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도박 또는 도박 서비스 홍보와 관련이 없는 NFT 게임 광고를 9월 15일 부터 허용하기로 했다.
블로그에서는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더 높은 능력치를 가진 플레이어 캐릭터의 가상 의류, 무기 또는 갑옷과 같은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게임의 NFT는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거나 게임 진행을 돕기 위해 게임 내에서 소비되거나 사용된다”고 밝혔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를 상대로 NFT를 베팅하거나 스테이킹을 허용하는 일, 암호화폐 및 기타 NFT 를 포함한 보상을 제공하는 게임에 대한 광고는 계속 금지된다”고 설명했다.
NFT 카지노 게임과 플레이어가 NFT, 현금 또는 암호화폐와 같은 실제 상품을 걸고 베팅하거나 플레이할 수 있는 소셜 베팅 패러다임도 계속 금지된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구글은 2018년 3월 자사 플랫폼에서 모든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금지한 바 있다. 구글은 당시 이 금지 조치가 영구적인 것인지, 아니면 추후에 재검토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2021년 6월, 구글은 “미국을 대상으로 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및 지갑”을 만드는 회사가 자금 서비스 사업체, 연방 또는 주에서 승인한 은행 법인으로 등록된 경우 광고할 수 있도록 금지 규정을 완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