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오진석 기자] 우리나라 대표 게임사 중 하나인 네오위즈가 아발란체의 게임 블록체인 플랫폼 그룹 ‘아케이드3’에 합류했다. 네오위즈는 블록체인 부문 ‘인텔라X’를 통해 웹3.0 게임의 가능성을 타진한다.
아바랩스(아발란체)는 7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네오위즈가 아발란체 아케이드3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부가 행사로 열린 ‘아발란체 하우스 서울 2023’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하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에드 창 아바랩스 게임 총괄은 “네오위즈와 협업하게 되어 더없이 기쁘고 한국에서의 굳건한 게이밍 네트워크를 지속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네오위즈와 같은) 경험이 풍부한 퍼블리셔가 아케이드3에 합류하는 것은 전체 프로그램을 강화시키는 것이며, 첫 아케이드3 그룹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네오위즈가 웹3.0 게이밍에 가장 잘 진입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지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부문인 인텔라X 측도 “아발란체 아케이드3가 최고의 웹3.0 게임 개발사와 협업하고 배우며, 투자하는 최고의 기회”라고 평가했다.
네오위즈를 이끌고 있는 배태근 공동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인텔라X와 아바랩스가 웹3 게임 기술, 네트워크, 운영 노하우 등을 교환하게 될 것”이라며 “웹3.0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와 포괄적인 투자 방향을 갖고 네오위즈 유저들에 고퀄리티의 웹3 게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발란체 아케이드3는 웹3 게임 개발을 위한 교육 및 개발 플랫폼 그룹으로 퍼블리셔와 웹3 스튜디오를 연결하고 토크노믹스, 마케팅 툴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