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만성 특파원) 비트코인 초기 투자자로 유명한 랜 뉴너가 최근 6000달러대로 떨어진 비트코인 가격이 더 하락할 수도 있다고 예상해 관심을 끌고 있다.
뉴너는 12일(이하 현지시각) CNBC를 통해 “우리(비트코인)은 계속 내려가고 있으며 새로운 최저 지점을 실험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음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진 지점은 6250달러다. 만약 이보다 더 내려간다면, 비트코인 가격은 5900달러까지 내려갈 것이다. 만약 5000달러까지 떨어지는 상황이 오면 비트코인 채굴 방식이 달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10일 6647달러까지 떨어지며 최근 2개월 기준으로 최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뉴너는 이내 “현시점의 암호화폐는 마치 브라우저가 없던 시절의 인터넷과 같은 존재”라며, “몇몇 거래소가 해킹을 당한 사건이 크게 부각되고 있지만, 이는 시가총액이 3000억 달러에 달하는 산업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암호화폐 산업의 시가총액은 언젠가는 20조 달러까지 치솟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뉴너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의 비트코인 초기 투자자로 큰 성공을 거뒀으며 현재 CNBC 아프리카가 암호화폐 업계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프로그램 크립토 트레이더(Crypto Trader) 진행자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