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만성 특파원)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이 개막하며 전 세계가 축구로 들썩이고 있다. 이 와중에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월드컵 관련 플랫폼 몇 가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암호화폐를 보유한 축구 팬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플랫폼은 대표적으로 다섯 개다. 아래는 암호화폐 전문매체 NullTX가 선정한 이번 월드컵 관련 암호화폐 게이밍 플랫폼이다.
– 팬듀얼 + 게임크레디츠 (FanDuel + GameCredits)
축구 팬들은 월드컵 기간 동안 판타지 스포츠 플랫폼 ‘팬듀얼’을 통해 매 경기 최종 결과 등을 예측하는 게임을 할 수 있다. 이후 예상이 적중하는 이들은 상금으로 현금이나 게이머를 위한 암호화폐 게임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게임크레디츠는 월드컵 기간인 6월 14일부터 7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약 10만 달러에 달하는 게임크레딧과 현금 3만5000달러를 상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크립토컵(Cryptocup)
크립토컵은 이번 월드컵을 위해 제작된 신개념 예상 게임이다. 게임 참여자들은 각각 러시아 월드컵 결과를 예상하며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이더리움(ETH)을 베팅할 수 있다. 현재 상금으로만 50 ETH 이상이 모금된 크립토컵은 예상한 결과 중 가장 적중률이 높은 상위 10%의 참여자에게 상금을 배분한다.
– 나이트로젠스포츠(NitrogenSports)
스포츠 베팅 업계의 거물로 꼽히는 나이트로젠스포츠도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새로운 대회를 신설했다. 게임 참여자는 오는 6월 30일까지 한 경기에 베팅할 때마다 이번 월드컵에 진출한 32개국의 국기를 하나씩 부여받는다. 이런 방식으로 32개국의 깃발을 모두 모은 게이머는 월드컵 우승팀을 예상해야 한다. 이후 우승팀 예상이 적중한 게이머들에게 이때까지 모금된 상금이 배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