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토큰2049(Token2049) 싱가포르가 12~13일 양 일간의 일정으로 싱가포르 유명 리조트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리고 있다. 토큰 2049 컨퍼런스에 참석한 기업 연사들의 주요 발언을 정리했다.
# 비트멕스 공동 창업자 아서 헤이즈 “2024년초 다음 강세장 시작”
“나는 다음 상승장이 2024년 초에 시작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제2차 세계 대전과 대공황 이후 위험 자산에서 가장 큰 상승장이 될 것이다.”
# 메이커다오(MakerDAO) 공동 창업자 룬 크리스텐센 “한국과 일본 암호화폐 수용 느리지만 긍정적”
“메이커다오의 통제 하에 있는 모든 공식 프런트 엔드가 앞으로 미국 지역 사용자를 차단할 수 있다. 메이커다오는 특정 지역의 규제를 위반하지 않으면서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계속 집중할 것이다.”
“한국과 일본은 암호화폐 수용에 매우 조심스럽고 느리지만 그들은 혁신에 대해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는 것 같더라. 이는 그들이 규제 마련에 매우 신중을 기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메이커다오는 이러한 시장에 집중할 것이다.”
# 월드코인 CEO 알렉스 블래니아 “암호화폐는 미래 보편적 기본소득 구축에 중요 역할 할 것”
“보편적 기본 소득에 대한 정확한 수치는 없지만 단순한 모델로 경제 생산량이 연간 5%씩 증가한다면 향후 10~20년 내에 특정 그룹에 대해 실제로 암호화폐를 통한 보장된 기본소득이 지급될 수 있을 거라는 점이 흥미롭다. 기본 소득 보장 외에 암호화폐는 우리가 새로운 기술 발전에 적응할 수 있는 사회적 도구 구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암호화폐의 미래 발전에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 비트멕스 공동 창업자 아서 헤이즈 “파일코인 보유, 긍정적”
“유럽에서는 사람들이 SEAL을 사용해 데이터 비용을 절감하고 있으며 SEAL은 이 데이터를 파일코인 네트워크 상에 저장하고 FIL 토큰을 보상받는다. US버클리도 SEAL을 사용해 비슷한 일을 한다. SEAL은 미 항공우주국(NASA)이나 미국의 다른 여러 대학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것이 내가 파일코인이 앞으로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유고 나는 FIL 토큰을 보유하고 있다.”
# 질리카, 구글 클라우드와 다년간 전략적 제휴
“구글 클라우드를 전략적 클라우드 제공업체로 선택했으며 구글 클라우드의 개방적이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인프라와 서비스를 활용해 블록체인의 유연성, 복원력, 데이터 가용성을 향상시킬 것이다.”
13일 질리카(Zilliqa)는 구글 클라우드와 다년간의 전략적 제휴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질리카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토콜의 확장성, 탄력성 및 데이터 가용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질리카 측은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는 질리카 네트워크의 SSN(스테이킹 시드 노드) 운영자가 되어 기존 SSN 운영자 28곳에 추가 합류하게 된다. SSN 운영자로서 구글 클라우드는 노드 인프라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전체 트랜잭션을 확인하고 더 많은 사용자가 탈중앙화화, 증권화 및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