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NFT 마켓 ‘보이스(Voice)’가 14일 X(트위터)를 통해 앞으로 몇 달 내에 점차적으로 사업을 폐쇄할 것이라는 소식을 발표했다.
보이스는 “암호화폐와 NFT 시장의 지속적인 불확실성이 우리가 상상했던 것보다 오래 이어질 것이라는 사실이 이제 분명해졌다. 이에 따라 현재로서는 남은 자원을 사용해 종료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것이 보이스와 커뮤니티의 최대 이익에 부합하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보이스는 앞으로 몇 주 안에 NFT를 보이스에서 퍼블릭 체인인 EOS, 폴리곤 또는 이더리움의 자체 수탁 지갑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이스는 “창작자에게 힘을 실어줄 웹3의 엄청난 잠재력을 믿는다. 앞으로 몇 달 또는 몇 년 안에 다시 뵙겠다”며 참여해준 예술가에게 감사를 표했다.
보이스는 블록원(Block.one)이 중앙화된 소셜 플랫폼을 목표로 지난 2019년 출시했다. 블록원은 2020년에 보이스에 1억 5천만 달러를 투자해 독자 운영을 하도록 했고 2020년 3월까지 총 3억 달러를 투자했다.
2021년 블록원은 보이스를 NFT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서상민 “클레이튼 비판 책, 알고 말하길” …카카오 고발 충격–오후 5시 변창호·예자선 JJ크립토라이브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