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동영상 공유 플랫폼 Verasity(베라시티)가 포브스가 선정한 인터넷 혁신을 가져올 5대 스타트업에 이름을 올려 그 기술력 및 사업성이 다시 한번 재조명 되고 있다고 21일 전했다
베라시티는 블록체인 업계로서는 처음으로 AWS 액티베이트(Activate) 프로그램의 포트폴리오 플러스(Portfolio Plus) 참여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베라시티가 개발하고 현재 특허 출원 중인 뷰 검증(Proof-of-View™) 기술은 정확하고 투명한 시청 횟수 산정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 게시자가 자신의 창작물에 대한 적합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튜브와는 블록체인 기술 활용이라는 차별화를 두고 현재 온라인 동영상 공유 시장에 만연한 페이크 뷰 및 봇 문제를 해결하고자 출범했다.
뷰 검증 기술 이외에도 베라플레이어(VeraPlayer) 그리고 베라플레이어가 타 플랫폼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vDaf(Verasity Decentralized Application Framework) 출시를 통해 차세대 동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수 많은 투자자, 전문가 그리고 이용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AWS 액티베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베라시티의 혁신적 기술력 및 사업성도 다시 한번 입증됐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액티베이트 프로그램은 지원 시 모든 스타트업이 사용 가능한 ‘빌더스(Builders)’ 패키지 외 일정 기준을 갖춘 엑셀러레이터, 인큐베이터, VC 및 스타트업만이 참여 가능한 ‘포트폴리오(Portfolio)’ 그리고 ‘포트폴리오 플러스(Portfolio Plus)’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 중 베라시티는 AWS의 철저한 선별아래 제공되는 포트폴리오 플러스의 참여사로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선정되며 AWS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술 발전 및 사업 성장 속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포트폴리오 플러스 참여사로 베라시티는 ▲최대 2년간 유효한 최대 15,000 USD 또는 최대 1년간 유효한 100,000 USD AWS 프로모션 크레딧 ▲최대 2년간 유효한 최대 10,000 USD의 AWS 비즈니스 서프토(Business Support) 플랜 크레딧 ▲AWS 비즈니스 에센셜(Business Essential) 온라인 교육 ▲AWS 기술 에센셜(Technical Essential) 온라인 교육 또는 오프라인 교육 ▲자습형 실습용 80 크레딧을 지원받게 된다.
베라시티의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빗 오먼(David Orman)은 “AWS 액티베이션 프로그램 참여는 베라시티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베라시티 에코시스템에서 활동하게 될 창작자, 시청자 그리고 광고주 모두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베라시티는 매일 4000만 달러 이상 규모의 거래 금액을 자랑하는 Exrates(엑스레이츠)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체결, 상장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