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사토시 나카모토가 만든 공식 비트코인 사이트(bitcoin.org)가 영국에서 비트코인 백서와 비트코인 코어 소프트웨어를 개인들에게 제공하는게 무기한 금지됐다.
사토시는 2009년 10월 31일 비트코인 백서를 발표하기 전에 비트코인 사이트(bitcoin.org)를 익명으로 개설했다. 해당 사이트는 비트코인 공식사이트로 백서와 업그레이드 된 코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비트코인뉴스닷컴에 따르면 런던 법원 판사는 이날 비트코인 웹사이트의 익명 운영자가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에게 50만 파운드를 지불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크레이그 라이트는 본인이 비트코인을 만든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주장하며 지적재산권을 주장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판사는 신원을 밝히지 않고 재판에 참여하는 것은 정의의 원칙을 훼손하는 것이라고 판단, 이같은 판단을 내렸다.
BREAKING: https://t.co/VJ3YZkS2d8 is now indefinitely prohibited from providing the #Bitcoin white paper and the Bitcoin Core software to individuals in the 🇬🇧 UK 😮
A London judge ruled on Monday that the pseudonymous operator of a Bitcoin website must pay the £500,000… pic.twitter.com/XUXwbr0c8d
— Bitcoin News (@BitcoinNewsCom) September 18, 2023
호주에 살고 있는 컴퓨터 공학자인 크레이그 라이트는 스스로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커뮤니티는 그를 사기꾼으로 보고 있다.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은 엑스(트위터)를 통해 사기행각을 중단하라고 요청한 바 있다.
그는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한 비트코인사토시버전(BSV) 코인을 제작하기도 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