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크립토코인뉴스(CCN)는 28일(현지시간) 성인 동영상을 제공하는 미국의 성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폰허브(Pornhub)가 암호화폐 지불 방식을 도입했다고 보도했다.
폰허브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앞으로 폰허브와 브레이저스(Brazzers)를 포함한 제휴 웹사이트에서 암호화폐 트론(TRX)과 젠캐시(ZEN)을 지불 수단으로 사용해 프리미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폰허브와 제휴 웹사이트들은 하루 이용자 수가 1억1500만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성인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알려졌다.
젠캐시의 공동 창업자 로버트 비글리온은 익명성이 강화된 암호화폐는 최상의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성인 콘텐츠 사용자들이 신분 노출에 대한 걱정 없이 서비스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한편, 트론은 최근 P22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는 분산형 콘텐츠 공유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폰허브와의 제휴가 사용자층 확보를 위한 전략으로 보여진다.
업계에서는 최근 트론 창업자 저스틴 선과 트론측이 파일 공유 웹사이트 비트토렌트 인수에 합의함으로써 P2P 파일 유통 아키텍처와의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