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비트코인(BTC) 채굴업체 마라톤디지털은 809478 블록에서 유효하지 않은 BTC 블록을 채굴했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마라톤디지털은 엑스(트위터)에 “무효 블록을 채굴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예기치 않은 버그 때문에 유효하지 않은 블록이 채굴됐고 팀은 이를 확인한 뒤 즉각 수정했다”고 설명했다.
익명의 비트코인 개발자(0xB10C)와 암호화폐 회사(BitMex)는 해당 블록 거래에 이상이 발생했다고 트윗했다.
비트맥스는 무효인 채굴 활동이 거래 순서를 잘 못 제시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마라톤디지털은 “이 사건은 비트코인 코어를 바꾸기 위한 시도가 아니었다”면서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이상을 감지하고 수정하는 강력한 보안을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한편, CasaHODL의 공동 설립자(Jameson Lopp)는 이 사건을 비트코인이 이중 지불을 막는 ‘침투할 수 없는 검증의 요새’라는 추가적인 증거라고 설명했다.
마라톤디지털은 이 견해를 공유하며 “비트코인은 유효하지 않은 블록을 제외함으로써 정확히 설계된 대로 기능했다”라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뉴욕 코인시황/마감] 달러와 美국채 수익률 상승에 초반 긍정적 분위기 반납 … 체인링크, 비트코인캐시 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