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암호화폐 시장에 새 아이콘으로 떠오를 코인 정보방송의 전문 캐스터를 찾는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암호화폐와 날씨를 접목한 신개념 방송 프로그램 ‘빗썸 코인캐스트 : 주간 코인 날씨’를 담당할 ‘빗썸 코인캐스터’ 1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빗썸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과 영상 컨텐츠에 대한 대중의 인기를 반영해 암호화폐 시세 동향과 주요 이슈를 날씨 예보 형식으로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전달하는 새 영상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8월 말 첫 방송을 목표로 빗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앞서 빗썸은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할 능력 있고 참신한 빗썸 코인캐스터를 공개 모집한다. 빗썸 코인캐스터는 매주 방송을 통해 정보와 재미를 전하며 빗썸의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지닌 20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NS 사용자와 각종 방송 경력자는 우대한다.
심사과정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이력서와 1분 PR 영상으로 1차 서류 심사를 거치게 되며, 외부 심사위원이 배석한 2차 인터뷰와 3차 고객 투표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특히 최종 선발과정에서 고객 투표 70%, 내부 심사 30%의 비중으로 점수를 합산해 방송 능력과 인기, 매력을 함께 갖춘 캐스터를 발탁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자는 별도 계약 후 빗썸 코인캐스터로 6개월 간 활동하게 되며, 200만원의 특별 활동지원금과 함께 매회 10만원의 출연료와 별도의 의상, 메이크업 비용을 지원받는다.
모집기간은 7월 9일(월)부터 18일(수)까지로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3단계 심사를 거친 뒤 다음달 10일 최종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빗썸 코인캐스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빗썸 카페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빗썸은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전문적이고도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며 암호화폐 시장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새롭게 준비하는 코인캐스터에 끼와 재능을 지닌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보다 알차고 매력적인 방송 컨텐츠가 완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