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챗GPT를 만든 오픈AI의 CEO 샘 올트먼이 “비트코인은 어떤 정부도 소유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디지털 화폐로 기술발전 계통도(technology tree)에서 초논리적이고 중요한 단계다”고 말했다.
그는 조 로건의 팟 캐스트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올트먼은 “비트코인의 생존과 채택이 그 자체를 핵심적인 혁신으로 만들었다”며 “비트코인은 흥미진진하다”고 말했다.
샘 올트먼은 현재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정부의 접근 방식이 혁신과 잠재적 이익을 저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OpenAI & ChatGPT CEO Sam Altman says “#Bitcoin is a superlogical and important step on the technology tree.” pic.twitter.com/V3thRuP865
— Watcher.Guru (@WatcherGuru) October 8, 2023
샘 올트먼은 “비트코인은 정부 통제로부터 독립돼 있고, 신뢰에 기반하지 않고도 거래를 가능하게 하며, 중개자의 필요성을 없애며, 개인이 자신의 부를 완전히 통제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 수용을 꺼리는 것은 자금세탁이나 테러자금 조달 등 범죄행위에 대한 우려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우려는 “전면적인 반대가 아니라 적절한 규제와 감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샘 올트먼은 “균형 잡힌 규제 프레임워크를 만들면 혁신을 억압하거나 암호화폐 산업의 성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각국 정부가 비트코인을 위협이 아닌 기회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샘 올트먼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신원증명 및 금융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는 암호화폐 월드코인(Worldcoin)에 참여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