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모션 인식 기반 아바타 소셜 서비스 에이플라(A.PLA)가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 NFT 플랫폼 도시(DOSI)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플라는 SNOW, FOODIE, B612 등의 유명 어플리케이션에 AI 모션 캡쳐 기술을 공급해온 개발사 날비(NALBI)가 런칭한 모션 인식 기반 아바타 소셜 플랫폼이다.
에이플라는 ‘Another PLAnet’의 줄임말로, ’새로운 행성에서 만나는 또 다른 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에이플라는 현실 속 나를 표현하는 웹3 아바타로 전 세계 사람들과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목표한다.
에이플라 이용자들은 아바타를 활용한 인스턴트 채팅 기능은 물론, 요즘 인기 있는 숏폼 콘텐츠부터 라이브 스트리밍까지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에이플라는 타 플랫폼과 다르게 별도의 모션 캡쳐 장비 없이도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3D 모션 캡처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해 차별성을 갖췄다.
날비는 세계 최고 수준의 AI 모션 캡쳐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통신사를 비롯해 여러 대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출시하는 에이플라에서는 핸드폰이나 컴퓨터 웹캠만으로도 페이셜 트래킹 및 풀트래킹이 가능한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앱 런칭을 기념하며 출시한 네 종류 한정판 멤버십은 ‘비어갱, 캣보티카, 하이덴 스쿨’ 등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외 유저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는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에서 판매중이다.
에이플라는 도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다. 투자자들은 서비스 출시 전 플랫폼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계정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아바타 NFT를 담은 다이아 박스 멤버십 등 서비스 선판매가 진행된다. 에이플라는 플랫폼 출시 이후 개인간 거래(C2C)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도시에서 1,000개 한정으로 판매하는 다이아 박스 멤버십은 평생 A.PLA 내 수익화 정산 수수료 30% 할인 및 A.PLA 수익화 조건을 평생 면제해주는 비즈니스 라이선스가 제공된다.
에이플라는 10월 23일까지 9,900캐시를 증정하는 앱 사전등록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에이플라 앱은 오는 10월 24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사전 등록 이용자들은 최대 1만 4900원 상당의 플랫폼 캐시와 아바타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에이플라 사전등록 및 판매 내용은 에이플라 이벤트 페이지 및 라인 넥스트 도시에서 확인 가능하다.
# A.PLA 앱 사전등록 이벤트 바로가기(https://lin.ee/xwbmwLK/qbko)
# A.PLA 멤버십 구매 바로가기(https://lin.ee/VlWif8r/qbko)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인터뷰]유가랩스 CEO 다니엘 알레그레 “새로운 디지털 혁명 이끄는 NFT, 썸머(상승장) 반드시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