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소매점에서 다수의 암호화폐를 사용해 실제 거래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포스(POS) 솔루션 업체인 펀디엑스(암호화폐명 NPXS)는 홍콩의 FAMA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13일 발표했다.
FAMA 그룹은 현지에서 수확된 농산물로 만든 유기농 전문 레스토랑 체인 기업으로서, 향후 FAMA 그룹의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들은 레스토랑에 설치된 펀디엑스 POS 단말기를 통해 비트코인이나 펀디엑스와 같은 암호화폐 (가상화폐)를 사용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펀디엑스는 실제 소매점주들이 일반적인 고객들을 위해 ‘암호화폐에서 명목화폐로’ 또는 ‘암호화폐에서 암호화폐로’ 디지털 화폐를 사용해 실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일반 소매점에 설치될 펀디엑스 POS 디바이스는, 소비자들이 명목화폐, 모바일 월렛, 펀디엑스 패스 카드 등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를 쉽고 빠르게 구입하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펀디엑스의 공동창업자인 잭 체아(Zac Cheah) 최고경영자(CEO)는 “동아시아 지역의 암호화폐 채택율은 전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현재 디지털 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채널은 여전히 적다”며 “이런 점 때문에 미래 지향적인 FAMA 그룹과 같은 소매점들과 함께 일하며 변화를 이뤄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108947&g_menu=022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