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융전문가들이 지원하는 암호화금융시스템 인베스트리 네트워크(Investre Network)가 아이리스넷(IRISnet)과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아이리스넷은 현재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크로스체인 (cross-chain) 값 이송 매커니즘(mechanism)인 코스모스 테크놀로지 스택(Cosmos technology stack)을 위한 서비스 인프라 및 프로토콜 오버레이를 선보이며 유통업 어플리케이션을 이행한다. 인베스트리 네트워크는 결합력 있고 스케일러블한 거래, 협상 및 분산된 암호화시장을 위한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인베스트리 네트워크는 “2018년 이후 암호화폐 시장에서 기관 투자자들이 대거 유입되고 있다”며 “비트코인(BTC)가격은 지난해 말 2만 달러를 넘어선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지만 기관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지속적인 규제 노력과 함께 암호화폐 환경을 계속 혁신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인베스트리 네트워크(Investre Network)는 지난 6월 메이커 그룹(Makor Group)과 암호화폐 중개부서인 에니그마 시큐리티(Enigma Securities)과 중요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을 통해 에니그마 시큐리티는 기관 투자에 필요한 크립토 파이낸싱, 거래 대비책 촉진에 중점을 둔 인베스트리 네트워크 (Investre Network)를 통해 기관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거래는 역동적 디지털 자산 담보 관리 시스템에 의해 보호된다.오라클(Oracle) 스타일 조정자는 디지털 자산의 시장가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담보 금액을 조정한다. 이것은 한쪽 당사자의 위험을 완화하며 자본활용도를 높이고, 이 두 가지 모두 기관의 투자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온 체인 (On-chain) 인프라는 또한 기존의 금융청산/결제 제품에 신기술 기반을 제공한다. 신용이 없는 구조에서 거래자들은 더 이상 현실 사업관계에 의존하지 않는다. 현재의 비싼 청산 과정과 연관된 운영비 절감으로 절감 효과도 가져올 수 있다.인베스트리 네트워크 블록체인에 대한 수십억의 거래 지원과 함께 이행 조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Cosmos와 같은 팀에서 개발됐고 Cosmos의 중심부인 텐더민트 컨센서스(Tendermint consensus) 엔진은 심플함, 고성능, 포크 어카운더빌리티(fork accountability) 덕분에 이 조건을 완전히 충족한다. 또한 아이리스넷은 유통업 어플리케이션 블록체인(application blockchain)을 위해 마이크로 서비스(micro-service) 같은 아키텍쳐(architecture)를 제공하여 블록체인을 더욱 효율적으로 하고 데이터와 복잡한 전산을 블록체인의 인터넷으로 처리하도록 한다.
인베스트리 네트워크는 금융상품 정의, 개시, 거래, 결제 등의 이행에 초점을 두고 아이리스 넷은 서비스 상호운용성과 크로스체인값 전송을 지원하 는 기반 역할을 한다. 인베스트리 네트워크는 “스마트컨트렉트와 댑(Dapp)은 이제 신생기에 있으며, 개발을 위해서는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우리 블록체인 기술의 모든 가능성을 완전히 실현하는데 한발 다가서게 하는 아이리스넷과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