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주식회사(이하 라인)는 16일,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박스(BITBOX)’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라인 |
라인 주식회사(이하 라인)는 16일,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박스(BITBOX)’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같이 운영될 라인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는 전 세계 사용자(일본, 미국 등 제외)를 대상으로 15개 언어로 서비스될 계획이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등 약 30개 이상의 암호화폐간 거래 기능을 시중보다 저렴한 수수료(0.1%대)로 제공한다.
비트박스는 암호화폐의 안정성 등 다양한 사항을 고려해 철저한 심의 과정을 거쳐 데이터 보호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비트박스(BITBOX)’는 라인 주식회사(LINE Corporation)와 라인의 자회사인 LVC Corporation이 함께 설립한 라인 테크 플러스(LINE Tech Plus, 싱가포르 소재)에서 운영한다.
라인은 ‘비트박스(BITBOX)’ 출시와 함께 다양한 핀테크(Fintech) 사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비트박스는 새로운 금융 서비스 확장의 기초가 될 만큼,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용자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철저한 보안 체계를 확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